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아침에 하는 살 빠지는 습관 #운동과 음식

by 상냥한 J팍 2022. 7.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혹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는 살면서 계속해야 하는

끝이 없는 숙제 같습니다.. 😥

 

저는 워낙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잠깐 마음을 놓아버리면 살이 금방 찌더라구요.

워낙 많이 먹어서 그런 거 같아요.

 

요즘은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고 있어서

다시 정상 체중으로 돌아왔지만

유지어터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그래도 의식하고 실행을 꾸준히 하니까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뿌듯함도 있어요.

 

그런데 아침에 살이 잘 빠지는 습관들이 있다는 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저도 모르고 있었는데 네이버 기사를 보다가

좋은 정보를 알게 돼서 공유하려고 해요. 😊

 

출처 : 게티이미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아시겠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유산소 운동이

지방 연소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분들을 보면 공통점이 하나 있다는데

바로!! 아침 기상 직후 곧바로 활동하지 않고

침대에서 잠시 몸을 풀어준다는 이라는데요?

 

이후에 물 한 잔을 마시고 삶은 달걀이나

단백질 음식, 채소와 과일 위주로 아침 식사를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상당히 힘이 드는 습관이기 때문에

꾸준히 실천하기란 매우 힘들죠? 😅

 


그럼 살을 빼는데 좋은 행동을 알아볼까요? 👏

 

1. 아침 스트레칭의 힘!

중년 이상 나이가 들면 자는 동안 몸의 강직도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아침에 급하게 움직이면 몸에 탈이 나기 쉽다고 하네요.

눈을 뜨면 침대에서 굳어 있던 몸의 이곳저곳을 눌러

부드럽게 풀어주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손가락으로 팔, 종아리, 허벅지, 어깨 등

신체 곳곳을 누르기만 해도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분만 해도 혈액 순환이 좋아져 근육으로 가는 혈류가 증가해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고 하니 실천해봐요! 😀

 

2. 아침 공복 운동이 살 빼는데는 👍

이건 저도 최대한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 중의 하나인데

이 습관으로 살을 정말 많이 뺏습니다.

물론 근육량도 엄청나게 빠진 거 같지만..

일단 찐 살을 먼저 쫙 빼는 게 우선이잖아요? 😥

 

아침 공복 상태에서 하는 빠르게 걷기나 조깅 등

유산소 운동이 몸의 지방 연소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뱃살이 많다면 아침 운동은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복 상태에서는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먼저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운동은 언제 해도 좋지만 복부지방을 빼고

혈압을 낮추려면 아침에 하는 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복에 운동은 당뇨병 환자라면 피해야 한다고 하네요.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3. 아침에 20분 정도 햇볕을 쬐면 👍

요즘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일상화되어있는데요?

과도한 자외선을 막는 것은 필수이지만

몸의 비타민 D 합성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도 피부가 타고 기미 주근깨가 생기는 거보다야 뭐..

 

비타민 D는 연어, 참치, 고등어, 달걀 등에 들어있지만

음식만으로는 보충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자외선이 약한 아침에 20 ~ 30분 정도 햇볕 쬐기로

비타민 D를 합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

 

4. 아침에 물 한 잔을 마시자!!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을 마시면 자는 동안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덥다고 찬물을 들이키지 말고 자극이 덜한 미지근한

물을 마셔야 한다는데 이건 정말 쉽지 않죠?

저는 찬물을 마시겠습니다. 😅

 

취침 중 축 처진 몸의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는 데도 좋고

식사 30분 ~ 1시간 전 물을 충분히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들어 식사량도 줄어들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

 

5. 삶은 달걀이나 견과류, 채소 등 간편한 아침 식사를 하자!

아침은 모두에게 바쁜 시간일텐데요?

다른 가족들을 챙기기까지 한다면 더욱

다른 할 일을 하기가 힘들죠. 😂

귀찮기도 하구요..

 

이럴 때는 전날에 달걀을 삶아 놓고

견과류와 채소 등을 같이 내놓으면 최고의 건강식이 된다 합니다. 👍

달걀의 단백질이 채소의 비타민과 어우러져

하루의 활력소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

 

달걀은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어 점심 과식을 막아

다이어트 습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후에 커피 한 잔으로 마무리를 한다면

쾌변에도 좋다고 하니 커피로 마무으리~ 🙃

 


 

이렇게 아침에 하면 좋은 다이어트에 좋은

여러 가지 행동들을 알아봤는데요?

 

정말 웬만큼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고서야..

저걸 다 실천할 수는 없겠지만..

 

아침 습관만 잘 들이면 효과가 너무 좋으니

힘든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도 다이어트는 인생의 숙제 같습니다.

모두 함께 숙제해요!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