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도라지(길경)차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마셔봐요.(ft. 티포트)

by 상냥한 J팍 2021. 1.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며칠전에 기존에 쓰던 티포트가 고장이 나서..😥

이번에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저렴한 거로 구매했어요.🙃

 

티포트

 

없이 한번 살아보려고 했는데

은근히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유리로 된거 한번 구매해봤어요!

 

도라지차

 

저 티포트에는 거름망이 부착되어 있는데

그래서 겨울에 좋은 도라지를 구매해봤어요.

 

국내산 도라지

 

주문하면 하루 만에 오는 쿠팡!

이제 쿠팡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읎엉..

 

끓이는 방법

 

도라지 포장 뒷면에 보시면

이렇게 끓여 마시는 법이 나와있네요.

 

티포트

 

주문한 티포트에요!

 

거름망

 

뚜껑에 거름망이 결합되어 있는 구조에요.

 

거름망

 

아주 촘촘해서 부스러기가 빠져나오진  않을 거 같아요.

 

도라지

 

도라지가 아주 잘 건조되어 있네요.

이걸 거름망에다 반만 넣어주도록 할게요.

 

거름망에 반만

 

물 1.5L에 15g만 넣으라고 하는데

저는 2L에 끓일거니까 좀 더 넣었습니다.

 

딱 2L

 

딱 2L만 넣어줬구요!

하단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85도로 보온 기능이 작동해요.

 

보온기능

 

이렇게 온도에 맞춰서 보온만 해주니까

달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끓이기

 

보온 버튼을 눌러준 후에

손잡이 쪽의 가열 버튼을 눌러주면

파란색 LED가 들어오면서 물이 끓기 시작해요.

 

가열

 

물이 끓는 걸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물이 완전 끓으면 자동으로 보온 기능으로 넘어가요.

 

도라지차

 

한 20분 정도? 보온으로 달여주고

컵에 따라봤는데 색은 그렇게 진하진 않았어요.

근데 맛은 도라지 맛 이 많이 나더라구요.👍

하루에 3잔씩 마시려고 합니다.

 


 

# 도라지차의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릴게요!

 

#하나) 기관지 질환에 좋습니다.

도라지는 사포닌 성분과 함께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제거해 주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기관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둘) 면역력 향상이 된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 나쁜 세균

바이러스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주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셋) 항암효과가 뛰어나다.

사포닌은 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역할을 해주어서 폐 질환에도 좋으며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어 항암효과도 있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폐암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 부작용도 있는데요?

 

#하나) 위염, 식도염 같은 소화성 궤양이 있는 분들은

도라지 성분에 점막이 자극되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둘) 소화 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도라지를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칼륨 성분으로 인하여 소화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셋) 쿠마린이라는 독성 성분이 극소량 들어있습니다.

하여 장기간 복용은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과다 섭취 시 구토와 소화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으니

적당히 마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