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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서 비타민이 부족할 때 보내는 신호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우리 몸에서 비타민이 부족할 때보내는 다양한 신호가 몇 가지 있는데요. 양치를 하면 잇몸에서 피가 난다 던 지모발이 쉽게 끊어지는 등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실 균형 잡힌 식단만 유지를 한다면별도의 비타민 보충제 없이 우리 몸에 필요한비타민이 충분히 생성되는데요. 하지만 패스트푸드나 흰 밀가루 음식만계속 먹게 된다면 비타민 부족으로 인해몸에 이상 신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각종 비타민이 부족할 때 우리 몸에나타나는 뜻밖의 신호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 잇몸에서 자꾸 피가 난다. 식후에 이빨을 닦을 때마다 자주피가 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칫솔이나 치실의 문제가 없는데도잇몸에서 자주 피가 난다면 비타민 C가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비타민 C가 .. 2024. 5. 28.
고혈압 관리에 효과적인 생활 습관 #혈압 관리에 좋은 운동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고혈압이란 무엇일까요?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흔하지만 위험한 병이며관상동맥 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온몸에 걸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켜생명과 건강을 위협하고 있죠. 고혈압은 증상이 없어 혈압을 측정하기 전까지는진단이 되지 않습니다. 진단 이후에도 증상이 없으므로치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계시는데요. 많은 돌연사의 원인이 고혈압에서 출발하는데도통증이 따로 없다 보니 아무 대책 없이병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입니다. 통계에 따르면 자신이 고혈압 환자인 줄 알고 있는인지율은 30대에서 20%40대에서 40%로 나타났습니다. 30대 환자 80%, 40대 환자.. 2024. 5. 27.
당뇨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 방법 #혈당 수치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운동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전반적인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 요인입니다. 특히 당뇨병 같은 지병이 있으시거나혈당 수치를 관리해야 하는 사람에게도운동은 유용한 건강 관리법이죠. 당뇨병이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그럼 당뇨를 관리하는 운동법에 대해서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당뇨병이 있을 때 운동이 중요한 이유 운동은 당뇨병 환자가'최적인 건강 상태'를유지지하기 위한중요 조건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할 때 우리 몸은 연료를 필요로 하는데이때 포도당과 혈당을 연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는 체내 혈당 수치를 떨어뜨리는 도움이 됩니다.운동을 열심히 할수록 이 같은 효과가 증폭되어제2형 당뇨병을 일으키는 인슐린 저항을떨어뜨리게 됩니다. 규칙적.. 2024. 5. 26.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료 #다이어트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우리들은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독한 마음을 먹고 시작하지만이 마음이 오래간다고는 장담할 수 없죠. 😅 그중에서 정말 힘든 것이물 이외에 음료가 상당히 제한적이라는 것이스스로에게 엄청 가혹한 일인데요. 살도 빼면서 여러 가지 달콤한 음료도마시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체중 감량 중 마셔도 좋은몇 가지 음료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 음료는 체중 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물 한 잔을 마시면포만감을 높이고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 2컵을 마신 실험군은마시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더 큰체중 감소를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물을 섭취한 사람들은대조군에 비해 12주 동.. 2024. 5. 25.
영양 성분에 대한 오해들 #영양제의 효능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요즘 뭔가 사 먹을 때저지방과 무지방 타이틀의 제품은건강식으로 생각하고 구매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저지방과 무지방 제품도여러 함정이 있을 수 있으니영양 성분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요즘엔 검색으로 간편하게 건강에 대한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지만그 속에는 잘못된 오해와 속설들이 섞여 있는데요. 그럼 영양 성분에 대한 흔한 오해들과진실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고지방 음식은 건강에 해로울까? 많은 이들이 지방 섭취를 무조건 줄여야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을 하며고지방 식품은 피하고 저지방 식품을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으로 얻는 지방은 최적의건강상태를 위해 꼭 필요한데요. 더욱이 체중을 감량하는 데도 지방 함량이높은 식단은 저지방 식단만큼이나.. 2024. 5. 24.
관절을 망가뜨리는 안 좋은 행동 #관절에 손상을 주는 운동 습관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관절은 평생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아껴서 조심히 써야 하는데요.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관절도 닳고, 나이가 들수록 노화와퇴화를 거듭하며 관절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관절의 손상은 노화 외에도 자신도 모르게관절을 망치는 잘못된 운동습관이원인일 수도 있는데요. 한번 손상된 관절은 회복하기 어렵고관절염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관절은 손상되기 전에 반드시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관절 건강을 위해서 피해야 하는잘못된 운동 습관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을 생략한다.  근력과 유연성이 균형 있게 어우러지면관절 건강을 지키는데 유리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유연성 기르기에 신경을써야 하는 이유인데요. 나이가 들면 몸이 .. 2024. 5. 23.
장이 건강하지 않다는 몸의 신호 #몸이 안 좋은 이유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숙면을 취한 후 기상했는데뱃속이 불편한 느낌이 들면기분이 좋지 않죠. 😅 '뱃속이 편해야 하루가 편하다'라는말처럼 변비와 설사, 복통까지 이어진다면고통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게 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단과불규칙한 생활 등 장 건강을 해치는요소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그럼 장이 건강하지 않다는 신호 몇 가지를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달달한 음식을 많이 먹는다. 장은 인체의 가장 큰 면역기관이자 독성물질을걸러내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설탕을 많이 먹게 되면 장내 세균의 증식이활발해져 정상적인 장의 기능을 해치고장의 점막까지 손상시키게 되는데요. 또 가공식품과 설탕이 많이 첨가된 식단은장 속의 좋은 박테리아의 양과 다양성을감소시키.. 2024. 5. 22.
췌장암과 대장암의 증상 #화장실에서 스스로 체크한다.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지난해 12월에 발표된 보건복지부의중앙암등록분부 국가암등록통계에 의하면2021년에만 27만 7523명의 신규 암 환자가발생했다고 하는데 엄청난 숫자입니다. 국내 전체 질병 가운데 사망 원인 1위이기도 하죠.그만큼 가장 위험한 병입니다. 암은 왜 사망률이 높을까요?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서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 주요 암의 증상에 대해서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증상을 알아채서 늦게 발견하여 수술이 불가능하다. 암도 기본적인 치료법은 수술입니다.암이 먼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면수술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늦게 발견하면 전이암이 많아 사망 위험이 높습니다.통증이 있으면 금세 알아채지만도무지 증상이 없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느낄 정도.. 2024. 5. 21.
전립선암에 좋은 식품 #전립선 건강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전립선암은 남성의 중요한 생식기관 중 하나인전립선에 암세포가 발견되는 병입니다. 전립선은 정액 액체 성분의 30%를 만들어분비하고 정자의 생존과 활성에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전립선암은 최근 들어 중년 남성에서발병 빈도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암입니다. 전립선암은 비교적 전이 속도가 느리고자각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야이상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소변이 배출되는 통로인 요도를 전립선 암세포가압박하면서 배뇨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소변을 자주 보게 되거나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거나소변을 본 후에도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잔뇨감이 들게 됩니다. 전립선암을 막으려면 지방 섭취량을 줄이고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전립선암의 예방에 좋은 식.. 2024. 5. 20.
체중 1kg이 늘면 무릎에 가중되는 부담 #연골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흰머리가 생기듯 관절은 약해집니다. 관절이 약해진다는 것은뼈의 끝부분에 있는 연골이 마모되거나각각의 뼈 사이에 있는 윤활액이 줄어드는 것을의미하는데요. 이 중 특히 연골은 20대 초반부터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젊었을 때부터 연골 건강에 신경을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무릎 건강에 관한 내용을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체중이 늘수록 연골은 빨리 닳는다. 연골이 닳거나 찢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체중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관절에 가는 부담이 커지는데일반적으로 40대가 되면 20세 보다 연골이50% 정도 퇴화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체질량지수가 18.5~25로 정상이거나약간 뚱뚱한 사람에 비해서비만인 .. 2024. 5. 19.
작년에 쓰던 선크림 사용해도 될까? #선크림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낮에 햇빛이 강해졌지만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계절에선크림을 꺼내 바르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은 것을 확인한 후안심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유통기한보다는 변질된 선크림이 아닌지확인을 하시고 발라야 하는데요. 변질된 선크림의 특징과 주의 사항을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유통기한이 남아도 변질된 것은 버려야 한다. 유통기한이 남았더라도제품이 변질됐을 때는 버려야 합니다. 을지대 미용화장품과학과 신규옥 교수는'일반적으로 모든 선크림은 제품 개봉 후1년 이내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다만 선크림의 색이 변했다거나 물처럼묽어졌다거나, 오일과 수분의 층 분리현상이 나타나고, 이상한 냄새가 날 때는사용하지 말고 즉각 폐기해야 한다'말했습니다.. 2024. 5. 18.
여러 가지 수면 장애 증상 #수면의 중요성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수면은 하루 생활 중에서 1/3을차지하는 만큼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는 것만큼이나숙면은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요. 하지만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수면장애를 겪고 있는데 자신에게증상이 있는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를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것들이 수면장애의 증상인지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불면증 불면증이란 잠들기가 어렵거나쉽게 깨거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충분한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잠자는 시간이 적은 것이 아닙니다.숙면이 부족해서 깨어 있는 시간에맑은 정신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것인데요. 집중력과 기억력이 감퇴되어 실수가 잦아지고공부 및 업무효율이 감소하는 .. 2024. 5. 17.
장기를 망가뜨리는 안 좋은 다이어트 #체중 감량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이제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트 계획을잡으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잘못된 방법으로실행하게 되면 체중 감량에 실패하고오히려 요요현상과 장기 손상을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금식은 근육량을 줄여 살찌는 체질로 만든다. 살을 뺄 때 가장 많이 하는 방법 중 하나가평소에 먹는 식사량보다 현저하게적은 양을 먹는 것입니다. 그런데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지나치게 식사량을 줄이거나아예 금식을 하게 되면 기초대사량까지낮아지는 사태가 발생하는데요. 이러면 우리 몸은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지방보다 근육을 먼저 분해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 후 원래 식사량으로 돌아가더라도에너지를 소.. 2024. 5. 16.
자외선 차단제를 효과적으로 바르는 방법 #선크림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야외 활동이 있으신 분들은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발라야 하는데요.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현대인의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의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자외선 A와 B는 뭐가 다를까?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A와 B로부터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외선 A는 피부 그을림이나 노화에 영향을 주고자외선 B는 단시간에 피부 표면 화상을일으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외선 B는 자외선차단지수인 SPF로자외선 A는 자외선 A 차단등급인 PA로차단 효과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  ■ 복잡한 SPF 지수는 뭘까요? SPF 지수는 50 .. 2024. 5. 15.
나쁜 지방을 없애는 다양한 식품 #다이어트 안녕하세요?상냥한 J팍 입니다. 😊 다이어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매일 도전을 하지만..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정말 소수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체중 감량은 힘이 들고한 번 감량한 체중을 계속 유지하는 것은더욱 힘들기 때문이죠. 그런데 체중 감량의 기본은 식사량 조절에 있는데과식을 피하고 살이 덜 찌는 음식 위주로지속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럼 식욕을 억제하고 체지방 분해를 돕는착한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녹차 녹차는 복부지방을 태우도록 신체를 자극함으로써체중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카테킨은 폴리페놀의일종으로 떫은맛을 내는 성분인데요.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과 노화 방지 효과뿐 아니라동맥경화와 혈압 상승 등을 막고암 발생과 혈전을 예.. 2024. 5.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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