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중국 로켓 잔해, 아라비아해 추락

by 상냥한 J팍 2021. 5.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이번 주말의 큰 이슈거리였던

중국의 로켓 잔해가 아라비아해로 추락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하나 보실까요?

news.joins.com/article/24053061?utm_source=navernewsstand&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leftbottom1_newsstand&utm_content=210509

 

중국 로켓잔해 결국 아라비아해 추락...잔해 상공서 해체

로켓의 잔해가 인도 남서쪽 아라비아해인 동경 72.47도, 북위 2.65도에 추락했다.

news.joins.com

 

해당 기사에 따르면

中의 로켓 '창정-5B'의 로켓 잔해

9일 오전 10시 24분에 인도양 부속해인

아라비아해에 떨어졌다고 하네요.

 

이번에 아라비아해에 떨어진 잔해물

무게는 20톤, 길이와 직경은 각각

31m와 5m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로켓의 잔해가 지구로 추락했을 경우

인명피해 가능성도 나왔을 텐데

아라비아해에 떨어져서 다행이네요.

 

오늘은 다행히 미세먼지가 조금 가라앉았네요.

산책이나 좀 나가야겠습니다.

어제 주말인데도 하루 종일 집 안에서만 있었더니

휴일이 너무 아쉽네요.. 😢

 

댓글들 보다 보니까 재미있는 댓글이 있더라구요?

'중국이라서 욕한 게 아니라 욕하고 보니 중국이었다'

이거 보자마자 너무 공감이 갔네요.

하여튼 요즘 코로나, 미세먼지 그리고 가장 어이없는

김치를 자기 것이라고 우기는 김치공정까지.. 😕

 

즐거운 일요일 되시고 행복하세요.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