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맛있다.

by 상냥한 J팍 2021. 5.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요즘 저의 주식이자 제일 많이 먹는

'바나나'에 대해서

문득 궁금해지더라구요!

바나나의 영양 성분이 어떻게 되지?

라는 궁금증으로 제가 궁금해서 쓰게 되는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볼게요. 😀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B와 C, 식이섬유 그리고 칼륨 등의 

요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1. 다이어트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93kcal 정도 된다고 하며

덜 익은 초록색의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이 많아

GI 지수가 낮고 섭취 시에 소화 속도가 느려서

혈당을 천천히 증가시킵니다.

근데 초록색의 바나나는 맛이 없죠?

노랗게 만들어서 드시는 걸 추천! 👍

 

2. 운동 시 체력

탄수화물을 너무 섭취하지 않으면

몸에서 힘을 낼 수가 없는데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시에는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는데

운동 전에 바나나를 섭취해주시면

포만감과 함께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

 

3. 활발한 장 (변비)

어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걱정이 되는 게

갑자기 식습관을 바꾸게 되니

변비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식품을

섭취를 해줘야 합니다. 🙂

바나나가 그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하네요. 😀

 

4. 불면증

음.. 불면증에도 좋다고 하는군요?

바나나의 성분 중 마그네슘은 긴장해 있던

근육을 풀어줘서 신체를 편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주 쬐끔 도움이 되려나요? 🙃

 

5. 우울증

어.. 바나나에는 트립토판과 엽산은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데 요게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우울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네요!

요것도 아주 쬐끔 도움이 되겠죠? 🙃

 

6. 혈관

바나나에는 사과보다 3배 많은

칼륨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네요!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일을 해줘서

동맥경과, 고혈압 등의 질환이 생기지

않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7. 성장

저는 이미 모든 성장을 끝마쳤지만

발육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기들이 주로 먹는 이유식 성분을 보면

바나나가 거의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섬유질과 펙틴이 풍부해서 소화에 좋다고 합니다. 👍

 

바나나

 

섭취 시에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공복 상태일 때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

많이 섭취 시에 혈액 내에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의 불균형이

일어나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

1일 권장량은 3개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

 


 

요즘 제가 매일매일 하루 3개씩 먹고 있는 바나나..

매 끼니마다 1개씩 먹으면서

배고픔을 달래고 있는데요? 😥

바나나는 정말 좋은 과일인 이유가 다른 건 둘 째치고

마트에 가면 저렴해서 구매에 부담이 없고

중요한 건 너무 맛있다는 거 😋

요즘 마트 갈 때마다 놀라는데 과일들 엄청 비싸요..

 

바나나 닭가슴살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인데요?

오늘도 아침 겸 점심을 이렇게 닭가슴살과 바나나를 먹으면서

블로그 포스팅하고 이만 운동하러 가봅니다. 😄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