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허용

by 상냥한 J팍 2021. 9.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즐거운 일요일 오후입니다.

네이버 뉴스를 보던 중에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해요.

바로 국내 주식을 이제 소수점 매매 허용한다는 소식! 🙂

 

원래 소수점 매매해외주식 한정으로

신한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에서만 지원을 했는데

이번에 금융위원회에서 국내 주식 소수점 매매를

허용을 해줬다는 기쁜 소식 😀

 

관련기사 하나 보실까요?

https://www.sedaily.com/NewsView/22RFPNZV1T?OutLink=nstand 

 

커피 한잔 값으로…삼성전자 주식 0.1주 사고 팔 수 있다

내년부터 주당 100만 원에 달하는 주식도 소액 단위로 사고팔 수 있게 된다. LG생활건강(051900)처럼 주당 가격이 100만 원을 웃돌았던 ‘황제주’들을 커피 한 잔 값에 매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전

www.sedaily.com

 

해당 기사에 따르면

내년 3분기까지 주식 소수단위 매매

가능하게 하는 게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늘 12일에 밝힌 소식이네요.

이게 시행이 되면 '주식 수'가 아닌 '금액'단위로

이제 매매가 이루어 지는데요?

 

현재 해외 주식의 경우 소수점 6자리까지 매매를 지원하는데

국내 주식에서도 유사하게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다만, 신탁제도를 활용하기 때문에

주주총회의 의결권은 한국예탁결재원이 행사한다고 합니다.

현행법에서는 소수지분 의결권을

원칙적으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다른 기사도 한 번 볼까요?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91068826

 

삼성전자 주식 '0.1주' 살 수 있다…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허용

삼성전자 주식 '0.1주' 살 수 있다…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허용, 신탁방식 통해 국내 주식 소수점 매매 가능 우선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통해 한시적 운영 해외 주식은 올해, 국내 주식은 내년부

www.hankyung.com

 

국내 주식

 

다음 달 부터 각 증권사에서 신청을 받아서

최대한 빠르게 시행을 한다고 하네요.

 

일반 개미들이야 솔직히 웬만한 대주주가 아니고서야

의결권 별로 신경 안 쓰시잖아요?

일단 저부터도 자본증식이 목적이지

의결권을 행사하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안 들거든요.

개미라서 그런 거겠죠?! ㅋㅋㅋㅋㅋ

 


 

이제 한 주 살 돈이 없어서 매수하지 못했던

우량주들을 담아볼 수도 있겠네요.

기사에서 나온 것처럼 커피값 아껴서

매수할 수 있다니 빨리 시행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