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경제소식/주식투자

리츠주 추천 종목

by 상냥한 J팍 2020. 9.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다.

저도 주식을 시작한지 이제 두달이 약간 안됐습니다.

제 자본이 일해야 하는 것을 깨달았으며, 평생 직장에서 일만해서는 경제적자유를 얻을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벌어들이는 소득을 passive income(패시브 인컴) 이라고 하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백수생활 하면서 돈이 들어오는 그런 상황을 말합니다.

한자로 하면 불로소득!

저의 최종 목표인데, 갑자기 돈벼락을 맞지 않는한 이건 이뤄질수 없기에 노력을 해야한다는걸 알았습니다.

주식의 수익에는 총 2가지가 있는데요

 

1. 매매차익으로 인한 수익

흔히 아시는 싸게사서 비싸게 판다 이거인데, 주식의 등락 타이밍을 맞추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주가 조작이 아닌이상 맞추기 어려우니 우상향 하는 탄탄한 기업에 투자하여 성장하는 방법이 알맞다고 보여집니다.

 

2. 배당주를 매수하여 배당금을 받는 수익

주식에는 배당률 이란게 있는데요 ! 1주를 매수했을 시에 그 주가에 대한 배당금을 백분율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보통 분기별 배당을 하며, 월배당을 해주는 기업도 있습니다. 배당금은 15.4%의 세금을 떼고 지급이 됩니다.

 

오늘은 배당주를 매수하여 매매차익도 노려볼수도 있고 월배당을 받는 종목을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해당 주식은 미국장의 리츠(부동산)주 인 리얼티 인컴 이라는 회사입니다.

해당 종목은 매월 배당을 해주며, 금일 포스팅 기준 배당금 2.80(달러) 배당률 (4.35%) 입니다.

1주를 매수시에 2.80달러를 준다는 거고 1주 가격당 배당금이 4.35% 라는 의미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해당 종목은 월배당이기 때문에 2.80 달러를 12개월로 나눌시에 1주당 약 0.23달러를 월배당 받게됩니다.

리츠주 평균 배당률인 7.6%보다 낮지만 매매차익까지 챙길 수 있으며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금일 기준으로 주가는 61불 이며, 원화로 따지면 약 71300원 정도 입니다.

100주를 모은다고 했을때 월 23달러씩 배당을 받으며, 세금 15.4%를 제하고 지급받게 됩니다.

 

 

해당 리얼티 인컴의 최근 1년간 주가 변동선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간의 주가변동

 

 

보시게 되면 3월즈음 코로나 때문에 완전 폭락을 당했지만, 해당 리얼티인컴은 배당금 상승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안좋은 상황에서도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해주고 있으며, 배당금 지급을 꾸준히 잘해주고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배당컷을 당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기업운영을 하고있는것이라고 말할수있습니다.

 

 

리얼티인컴 배당금 지불내역

 

 

이처럼 계속 성장하는 배당률과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를 보면 주주 입장에서는 든든한 마음뿐입니다.

해당 종목뿐만이 아닌 여러가지 배당종목을 통하여 월100만원 배당금 받는게 1차 목표입니다.

다음에는 통신쪽의 배당종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