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경제소식/주식투자

리츠주 추천종목 (2)

by 상냥한 J팍 2020. 10.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다. :D

금일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종목은 오메가헬스케어(OHI) 입니다.

해당 기업은 1992년 설립되었으며 CEO는 C.Taylor Pickett(58) 입니다.

산업구분은 오늘 제목과 같은 부동산 리츠이며 직원수는 49명(2019년 기준) 입니다.

총 발행주수는 약 2억 2천 7백만주이며, 20.10.01 종가는 주당 31.09$로 마감되었으며

시가총액은 7.3B $ = 원화로 8조7천 억원이며 미국 헬스케어부문 6위의 기업입니다.)

OHI 정보

 

OHI의 배당현황으로 말씀드리자면 배당일은 분기별로 연 4번이며, 2,5,8,11월에 배당이 이뤄집니다.

해당 기업은 배당을 계속 상승시켜오던중 2019년 배당 정체기가 존재합니다.

배당률은 8.43% (당일종가기준) 배당성향은 최근분기 FFO기준 83%로 나오고 있습니다.

FFO란 ?  -  기업이 벌어들인 이익에서 주주들에게 얼마만큼의 배당을 환원을 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 입니다.

OHI 배당 지불내역

 

그럼 오메가 헬스케어는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기업은 노인 의료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하며 전문 요양 시설의 판매 및 임대, 건설 및 개조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명시적으로 조직된 최초의 공개 상장 부동산 투자 회사 중 하나였으며

2015년 오메가는 AvivREIT와 합병하여 SNF를 전달하는 미국 최대의 상장 REIT를 탄생시켰습니다.

SNF란 ? - 전문 간호 시설 입니다.

미국의 임대수익구조는 5가지가 있으며

땅만 빌려주고 건물은 임차인소유의 형태인 Ground Lease

임차인이 임대료만 부담, 재산세, 보험료, 유지비 등 임대인이 전액부담하는 Gross Net Lease

임차인이 임대료 + 재산세 까지 부담하는 Single net Lease ( N Lease)

임차인이 임대료 + 재산세, 보험료 까지 부담하는 Double Net Lease (NN Lease)

임차인이 임대료+재산세, 보험료, 유지비 까지 부담하는 Triple Net Lease (NNN Lease)

이렇게 있으며 임대인 입장에서는 NNN이 제일 유리하며, OHI는 NNN으로 수익구조를 내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주식수가 매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주식수가 늘어날시에 배당금을 나눠야 하기에 좋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최근 2년 동안은 이자를 잘 감당하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12개월 기준으로 총 매출총이익률은 95.55% 이며, 영업이익률은 54.25%, 순이익률은 39.02%이며

투자 수익률은 4.32%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OHI 손익 계산서

 

장비부채비율은 131.62% 이며, 총 부채비율과 같은 수치입니다.

총 자산은 아래 표처럼 나타나고 있으며, 리츠주이기 때문에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코로나로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으며, 배당컷도 없는 기업입니다.

OHI 부채

 

해당 종목은 주가차익으로 수익을 낸다기보단 배당률 8.43%로 배당금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종목이며

전 1차목표인 월100을 위하여 저가라고 생각할때마다 꾸준히 추가매수를 해주고 있는 배당주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배당주식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