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백신 접종 후 심근염 사망 첫 인정 #20대 남성 군인

by 상냥한 J팍 2021. 7.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코로나 확진자가 이제는 1300명대를

가뿐히 넘는 시기인데요?

오늘부터 비수도권도 거리두기 3단계를 시행하고

좀 더 방역의 끈을 조이는 거 같습니다.

 

저는 확진자가 몇 명 나왔다에

이제 별 감흥이 없네요.

만약 2천 명이 넘게 나와도

'아.. 많이 나왔나 보구나' 하고 넘어갈 거 같아요.

 

국민들도 너무 오랜 기간의 거리두기로

많이 지쳐있는 것 같구요.

휴가철이라 피서지에 관광객이 넘치고

맛집에는 줄까지 서며 웨이팅이 있는 상황이라

거리두기만으로는 코로나가 끝날 거 같지 않습니다. 😥

 

이제 백신 접종을 여러 연령대에 하고 있는데요?

 

관련기사 하나 보실까요?

https://news.joins.com/article/24115176?utm_source=navernewsstand&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leftbottom3_newsstand&utm_content=210727 

 

백신 맞고 심근염 첫 사망…접종 뒤 주의깊게 봐야 할 증상은

전문가들은 화이자·모더나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을 접종한 뒤 드물게 심근염·심낭염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경미한 상태로 금세 호전되며, 제때 치료하면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낮

news.joins.com

 

해당 기사를 보니

그동안 접종 후 사망사건이 있어도

인정을 하지 않았는데

'백신 부작용 심근염 사망' 첫 인정이라는

기사가 나왔네요. 😥

 

물론 부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일어나는 건 아니지만

'나는 아니겠지?'라는 생각보다는

혹시 접종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하며 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사진 : 질병관리청

 

해당 백신 접종 부작용으로 안타깝게

사망하신 분의 사인은 '심근염'이라고 합니다.

심장 근육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mRNA 백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힌다네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접종 후에는

가슴 통증 증상을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접종 후 수일 내에 숨을 깊게 들이쉬거나

자세를 바꿀 때, 기침할 때 통증이 심하면

심낭염일 수 있으니 심전도 검사를 받는 걸 추천한다네요.

 

또 가슴 통증에 더해 두근거림, 호흡곤란까지 나타난다면

심근염을 의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백신을 접종하면 30분 정도 경과를 지켜보는데요?

의심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의료진에게 불편사항을 바로 말하고

조치를 받는 게 좋아 보이네요.

 

너무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백신 접종 예약을 하신 분들 모두

순조롭게 접종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