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크루즈와 LF소나타 에어컨 필터 교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by 상냥한 J팍 2021. 9.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이제 계절이 바뀌어서 가을이 됐어요.

비도 추적추적 오는 게 반팔 입고 다니면

쌀쌀하니 긴팔을 입게 되네요. 😶

 

이번에 인터넷에서 차량용 에어컨 필터를

LF소나타용과 크루즈용 2가지를 구매했어요.

마트 가서 사면 비싼데 인터넷에서 사니까

역시나 저려미 하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

 

요거 서비스센터 가서 교체해달라고 하면

공임비 포함 2만 원은 나오는데..

혼자 해도 5분 안에 뚝딱 할 수 있으니까

교체주기가 되신 분들은 직접 한 번 해보세요. 😄

 

에어컨 필터

 

왼쪽이 LF소나타용

오른쪽이 크루즈용

크루즈용이 확실히 더 작네요. 😶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보조석 쪽의 글로브 박스를 뜯어야 합니다.

 

글로브 박스

 

아마 모든 차량들이 비슷할 텐데

글로브 박스를 열고 양 옆의 고정핀을

제거해 줘야지 완전히 열리게 됩니다.

 

핀 제거

 

요렇게 양쪽의 고정핀을 제거해줍니다. 😶

 

고정핀 제거

 

글로브 박스 아래쪽에 보면 핀이 하나 더 있는데요?

길쭉한 고정핀인데 요건 제거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어머니 차 글로브 박스에

짐이 아주 한 가득이라 아예 제거를 했어요.

 

고정 핀

 

요런 길쭉한 고정핀을 양쪽 2개 제거해줍니다. 😶

 

글로브 박스 탈거

 

글로브 박스를 탈거하면 요런 모양새가 됩니다.

 

에어컨 필터

 

저 포인팅 한 곳에 클립을 제쳐서 커버를 열어줍니다.

 

에어컨 필터

 

그럼 요렇게 장착된 에어컨 필터가 보이는데요?

꺼내 주도록 합니다.

 

에어컨 필터

 

하얗던 필터가 아주 까맣게 더럽혀지고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많이 들어있네요. 😅

 

에어컨 필터

 

방금 포장지 제거한 새 에어컨 필터입니다.

원래 요렇게 하얀 녀석이었는데..

 

에어컨 필터

 

저 필터에 보면 화살표 부분 있죠?

위아래 잘 체크해서 넣어주세요. 😄

 

에어컨 필터

 

요건 LF소나타의 에어컨 필터입니다.

 

에어컨 필터

 

LF소나타도 글로브 박스에서

고정 핀을 제거하는 건 똑같아요.

근데 핀을 제거하는 방식이 확실히 소나타가 편하네요.

요건 손잡이를 잡고 돌려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양쪽 다 제거해주세요. 😶

 

고정핀

 

LF소나타 고정핀은 요렇게 생겼어요.

뭔가 더 성의 있게 생겼네요.

 

고정핀

 

크루즈처럼 하단에 고정핀도 똑같이 제거해 줍니다.

요건 둘 다 길쭉하게 생겼네요.

 

고리

 

글로브 박스 옆쪽에 보면 저렇게 생긴 실린더에

고리가 달려있는 그런 장치가 있는데요?

글로브 박스를 열 때 한 번에 확 열리지 않게

해주는 장치인데 저기 고리에서 글로브 박스를 빼주세요.

 

에어컨 필터 커버

 

똑같이 에어컨 필터 커버를 탈거해줍니다. 🙃

LF소나타는 똑딱이로 되어있네요.

 

에어컨 필터

 

커버를 탈거하면 필터가 바로 보이게 되는데요?

겉으로만 봐도 엄청 더럽네요. 😅

 

에어컨 필터

 

제 차의 에어컨 필터인데요?

봄에 갈았는데도 엄청 더럽네요.

나뭇잎도 있고 필터 사이사이에 먼지가 아주 가득해요.

 

에어컨 필터

 

역시 하얗고 뽀송한 새 필터입니다.

똑같은 필터인데 저렇게 더러워진 걸 보니

에어컨 필터가 열심히 일했군요. 😄

 

에어컨 필터

 

새 에어컨 필터를 장착해주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

몇 개 없는 분해였으니 간단하게 조립해주시면

에어컨 필터 교체 완료! 👍

 

저는 혼자서 2개 교체하는데 5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필터는 인터넷에서 3천 원 주고 구매했구요. 😀

이제 좀 있으면 히터를 틀어야 하는 계절이 올 텐데

미리 에어컨 필터 교체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