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며칠 전에 제 차량 배터리가 방전이 돼서
긴급 출동을 부른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긴급출동 부른 포스팅은 요기 밑에
↓
2021.10.17 - [소소한 정보] - 삼성화재 긴급출동 후기 #공기압 경고등과 배터리 방전
오늘 아침에도 출근하려고 차에 딱 탔는데
이번에는 시동이 안 거리는 거예요?
아니.. 출근해야 하는데 이런 시련이 ㅋㅋㅋㅋㅋ
저번 방전됐을 때는 차가 완전 다운돼서
전장 계통이 아예 먹통이더니 오늘 방전은
시동만 안 걸리고 다른 건 다 되더라구요?
뜬금없는 브레이크 시스템 점검..
검색해보니 배터리 방전이 맞더라구요. 😂
회사 셔틀버스는 이미 지나간 시간이고..
출근은 해야 하니 택시를 탔는데
택시비가 많이 나와서 아침부터 속이 쓰렸습니다. 😥
출근해서도 업무를 봐야 하는데
머릿속에는 온통 배터리 방전된 거 생각뿐..
2015년도에 새 차를 구입하고 지금까지 타면서
배터리 방전된 적은 없어서 배터리 쪽은 완전 무지했거든요.
그래서 제 차량에 장착되는 배터리는 R타입이란 걸 알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전용 배터리가 따로 있다더라구요?
저 사진의 배터리가 2015년 4월에 장착된 순정 OEM 배터리입니다.
68Ah의 배터리~
회사에서 초록창에 출장 배터리 장착 업체를 검색하여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천안에 저렴하게 하는 곳이 있길래
퇴근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했거든요!
처음에는 로케트 GB57219 배터리를 장착하려고
해당 로케트 배터리를 예약했는데 사장님이
쏠라이트라는 처음 듣는 이름의 배터리를 갖고 오셔서
처음엔 장착 안 하려다가.. 내일 당장 차를 써야 하는데
택시 타고 다닐 수는 없으니 그냥 장착했어요.. 😥
배터리 이름은 CMF57413이고 하이브리드 전용 배터리입니다.
용량은 74Ah에요.
아혹시 쏠라이트 배터리 괜찮나요?
무사히 장착을 끝내고 전압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14.8V로 엄청 양호하게 나와서 일단 한시름 덜었습니다. 🙂
장착 후 전압 테스트까지 다 끝내고
결합이 잘 되었는지 손으로 흔들어봤어요.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까 흔들리면 안 된다 더라구여. 😶
근데 계속 보다 보니까 배터리가 예쁘게 생겼네요.
이게 바로 뇌이징?
새 차를 처음 갖고 올 때가 2015년 5월이었는데..
어느덧 6년 6개월의 시간이 흘렀네요.
주행거리는 84,465km.. 🙃
지금까지 배터리를 한 번도 교환 안 한 게
생각해보면 정말 뽕을 제대로 뽑은 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요 쏠라이트 배터리는 얼마나 가려나 궁금합니다.
그래도 용량이 6Ah 늘어났으니 더 오래갔으면 하는 작은 바람
날이 갑자기 추워지니 차도 춥다고 투덜거렸다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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