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경제소식/주식투자

삼성전자 신저가 갱신 과연 어디까지 떨어질까? #삼성전자 투자 현황

by 상냥한 J팍 2022. 4.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요즘 국내 주식장이 아주 나락을 가고 있는데요?

저의 가장 크고 소중한 삼성전자가

최근에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크윽..

 

하필 제가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가장 오래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이렇게 맥을 못 추고 있다는 게

너무 씁쓸하네요.

 

하지만 저렴해지면 '오히려 좋아!!'라는

마인드로 계속 사서 모았는데

이젠 국내장에 더 힘을 줘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기사 하나 보실까요?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024798?cds=news_edit

 

신저가 추락에 더 담았다…'6만전자' 8조 넘게 줍줍

삼성전자 주가가 신저가로 추락했으나 개인 투자자들은 올해 들어서만 삼성전자 주식을 8조원 넘게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은 올해 첫 거래일인 1월 3일부터 최

n.news.naver.com

 

기사의 내용을 보니

역시 국내 개미들 대단합니다.

 

올해 들어서 개미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8조원 넘게 매수한 것으로 나온다네요.

 

와.. 개미들 진짜 돈 많은 거 같습니다.

 

저도 그렇고 개미들의 저런 매수세에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의 믿음이 있거든요.

 

'언젠가 다시 오를 거야'

'배당금 분기마다 받으면서 버티지 뭐'

'더 싸진다고? 오히려 좋아!'

 

이런 마인드가 아마 대부분일 거 같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1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16.9% 증가한

60조 4천억 원으로 추정되는데요?

 

이런 어닝 서프라이즈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빠지는 것은 뭐..

기관과 외인들의 무지성 공매도 때문이죠.

 

이렇게 호재가 있는데 왜 빠지냐고 말하면

항상 그들이 말하는 그 마법의 단어

'선반영'

 

"네가 알고 있는 모든 호재들은 선반영 되어있다."

 

항상 빠지는 건 당연한 거고

올라가는 거에는 마법의 잣대를 들이미는

자칭 전문가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듣던 개미 우울하게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작년에 진입한 모든 삼성전자 주주들은

지금 전부 파란불을 보고 계실 텐데요.

 

신저가 갱신이니 뭐 별 수 있나요?

배당이나 받으면서 버텨야죠.

 

삼성전자 차트

 

왼쪽이 삼성전자 차트

오른쪽이 삼성전자우 차트

입니다.

 

일봉으로 조회했는데

차트가 참으로 꼴보기가 싫네요.

그래도 바닥 찍었다고 생각하고

계속 버텨 봐야겠습니다.

 

근데 지하실이 있을 거 같은

안 좋은 예감이 드는데 이거 참..

 

삼성전자 투자현황

 

요건 제 삼성전자 투자 현황입니다.

 

파란 글씨가 이제는 보기가 싫네요.

믿고 있던 삼성전자우도 이제는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물론 삼성전자 언젠가 다시 오를 거 라는

믿음으로 그냥 아무 생각없이 냅두고있습니다.

 

근데 짜증이 나는 건 저기에 묶여있는

저 돈으로 미국의 우량주에 투자를 했으면

하는 그 날아간 기회비용 생각에 너무 아쉽네요.

 

추가로 저가 매수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본전이나 오면 바로 매도해서

미국주식으로 도망쳐야겠습니다.

 

왜 사람들이 코스피에는 희망이 없다고 하며

박스피라고 조롱하는지 깨달았습니다.

 

모두 저와 같은 생각은 아니시겠지만

각자의 생각은 다른 거니까요!

 

주식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

성투하시고 부자되시길 바랍니당.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