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맛집

화산식당 산더미물갈비 찐후기 #천안 두정동 맛집

by 상냥한 J팍 2023. 1.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제가 물갈비를 먹어 본 적이 없는데요!

동생이 요게 맛있다고 추천을 해서

같이 다녀왔어요.

 

집 주변에 있는 곳인데

'화산식당 산더미물갈비'

라는 가게입니다.

 

위치는 이곳이에요.

 

주차장은 따로 없는 거 같고

주변 골목길에 주차하시면 될 거 같아요.

 

화산식당

 

2시 30분쯤에 방문했는데

저희 말고 2 테이블이 더 있었습니다.

15시 30분부터 브레이크타임이라

못 해도 15시 전에는 가셔서

주문을 하셔야 해요. 👌

 

메뉴판이 벽에 붙어있는데

'산더미물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산더미하고 차이는

소갈비가 들어가냐 안 들어가냐의 차이네요.

 

화산식당

 

가게의 모습입니다.

그렇게 홀이 크진 않아요.

테이블이 6개 정도 있는 거 같습니다. 😀

 

화산식당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기본 세팅을 깔아주십니다.

찬은 무말랭이무침과 백김치 두 가지네요.

 

화산식당

 

양배추샐러드와 묵사발을 주시네요.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목이 말랐는데 딱! 원하던 묵사발 👍

 

화산식당

 

개인 그릇에 덜어서 시원하게 마셨습니다. 👌

 

화산식당

 

와... 주문한 산더미 물갈비 2인분이 나왔습니다. 👍

 

화산식당

 

와.. 진짜 산더미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로 탑을 쌓았네요. 👍

 

화산식당

 

사장님이 고기의 탑을 무너뜨리고

잘라서 조리해 주십니다. 😀

 

화산식당

 

사실 약간 의심을 하고 있긴 했는데

역시 고기의 탑이 아니라 안에는

콩나물과 숙주로 모양을 잡아놓은 거였습니다. 😅

그래도 고기가 상당히 많았어요. 👍

 

화산식당

 

맛있게 조리를 해주셨습니다.

이제 불을 줄이고 건져 먹으면 돼요. 😋

 

화산식당

 

앞접시에 덜어서 먹어볼까요! 😋

 

화산식당

 

콩나물과 숙주가 아삭거리고

얇고 큰 갈빗살이 식감을 살려주네요.

국물은 약간은 매콤한 맛?! 😋

 

화산식당

 

피가 엄청 얇은 만두? 가 4개 들어있었습니다.

피가 너무 얇아서 살짝만 들어도 찢어질 거 같아요. 👍

 

화산식당

 

만두 속은 고기하고 당면으로 꽉! 찼습니다.

맛있는 국물이 속까지 잘 배어서

너무 맛있네요. 😋

 

화산식당

 

오래 끓이니까 콩나물과 숙주에도

간이 너무 잘 배어서 아삭거리고 맛있어요.

요거 해장으로 먹으면 너무 좋을 거 같은데요? 😁

 

화산식당

 

기본 산더미와 물갈비 산더미의 차이점인

소갈비대입니다. 😋

푹 끓였더니 뼈만 쏙~ 빠지더라구요. 👍

 

화산식당

 

이거 국물을 버릴 순 없죠?

바로 칼국수 사리(3천 원)을 주문했습니다.

1인 분만 추가했어요. 😀

 

화산식당

 

보글보글~

칼국수사리는 푹 익혀줘야

밀가루 맛이 안 나요. 😁

 

화산식당

 

색감 아주 제대로네요.

매워 보이지만 그렇게 맵지 않아요.

약간 맛있게 덜 매운맛? 😋

 

화산식당

 

칼국수가 아주 제대로 익었네요.

약간 퍼져 보이지만 탱탱하게 잘 익었어요.

저도 퍼진 면은 싫어하는  편이거든요. 👌

 

화산식당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볶음밥을 주문하면 국물을 따로 덜어내고

건더기만 가위로 잘라내신 후에

볶음밥 재료를 넣어서 볶아 주시더라구요. 👍

 

화산식당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

한국인의 입가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읍천리

 

혹시 읍천리라는 카페를 아시나요?

 

저 여기 카페가 저렴하고 포장을 하면

저렇게 캔에다가 해줘서 자주 갔었는데

체인점인 줄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

 

여기 맛있고 좋아요. 👍

 


 

동생 추천으로 물갈비를 먹어봤는데요?

가격도 착한데 양이 어마무시해서

가성비가 최고인 거 같아요.

 

술을 즐겨 마시진 않지만

술이랑 같이 먹어도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맛있고 배부르게 먹어서

다음에 또 재방문할 거 같아요. 👍

 

여러분들도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요!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