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돼지등갈비찜 야매요리

by 상냥한 J팍 2021. 3.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이번에 만들어 본 요리는

돼지 등갈비찜이에요. 🙂

간장 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

 

돼지 등갈비

 

총 1kg 정도 만들어볼 거예요. 🙂

 

돼지 등갈비

 

얼렸더니 냉동 등갈비가 됐네요.. 😥

 

된장

 

된장이 필요해요.

마트에서 제일 싼 거로 사 왔어요. 👍

 

된장 풀기

 

고기를 삶아줄 물에 된장을

크게 한 숟갈 떠서 넣어줘요.

 

된장 풀기

 

숟가락으로 잘 누르고 해서 풀어줍니다. 😶

 

후추

 

후추도 많이 넣어주세요. 🙂

 

등갈비 투하

 

준비된 등갈비를 넣고 끓여줍니다.

푹 끓여줘야 해요. 🙂

 

등갈비

 

등갈비 색이 아직 살아있네요. 👍

 

뚜껑 닫기

 

중불로 바꾸고 뚜껑을 닫고

푹 끓여줍니다. 😊

 

야채

 

넣어줄 야채를 준비했어요.

요즘 양파도 장난 아니게 비싸더라구요?

4개에 5천 원.. 😥

대파도 아직 가격 미쳤고.. 😥

 

썰기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세요. 🙂

 

등갈비

 

잘 삶아진 등갈비를 건저 내주세요. 😶

 

양념장 만들기

 

간장 베이스로 양념장을 만들어줄 거예요.

1kg 기준으로 

진간장 12스푼, 맛술(소주) 12스푼

설탕 6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참기름 2스푼, 후춧가루 2스푼

마지막으로 고기 삶은 육수 한 국자

 

양념장

 

양념장을 자알 저어주세요. 👍

 

양념 투하

 

고기를 팬에 옮기시고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

 

등갈비

 

양념을 부은 삶아진 등갈비의 아름다운 모습

😋

 

레드 페퍼

 

전 매운 걸 좋아하니까

레드 페퍼도 넣어줄게요. 🙂

 

등갈비

 

빨간색이 들어가니까 더 먹음직스럽네요. 😋

 

야채투하

 

아까 썰어놓은 야채를 한 번에 다 투하!

물도 반 컵만 넣어주세요. 🙂

 

등갈비

 

야채에서 물이 나와서 자작하게 끓기 시작해요. 👍

 

등갈비찜

 

수분이 많이 나왔죠?

뚜껑을 닫고 졸아들도록 중불로 끓여주세요. 🙂

 

등갈비

 

등갈비찜 완성! 😋

아주 오래 푸욱 끓였더니

야들야들해 보이네요. 👍

 

등갈비찜

 

고기에 소스가 잘 베었어요. 😋

 

등갈비찜

 

한 조각 딱 집어서 먹었는데

달짝지근한 게 제대로 만들어서 기분이 좋네요. 😋

 

맥주

 

안 마시려고 했는데

뭔가 저거만 먹기 허전해서 한 캔 꺼냈습니다. 😋

 

오프너

 

이거 테라 맥주 한 묶음 사니까 준 사은품인데요?

오프너예요.ㅋㅋㅋㅋㅋ😀

테라 잘 안 마시는데

이거 주길래 끌려서 테라 샀어요.😅

귀염귀염

이렇게 한 끼를 맛있게 해치웠네요.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