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감자전 만들기 #야매요리

by 상냥한 J팍 2021. 7.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이번에 간단하게 만들어볼 야매요리는!

'감자전'을 만들어 볼 거예요. 😀

따로 필요한 거 없고 감자만 있으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용!😶

 

감자전

 

감자와 강판 그리고 채반만 있으면 됩니다. 🙂

 

감자전

 

감자를 깨끗이 씻어왔어요. 😶

 

감자전

 

요거 감자 껍질 벗기는 게 제일 귀찮아요.

감자 껍질 벗기는 도구가 싸구려라 그런가.. 😅

 

감자전

 

감자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갈 때 손 조심하셔야 해요! 🙂

 

감자전

 

갈은 감자를 꾹꾹 짜서 즙을 밑으로 다 빼주면

저렇게 수분기가 적게 잘 뭉칩니다.

동그랗게 반죽처럼 잘도 뭉치네요. 👍

 

감자전

 

감자의 즙을 가만히 두면 침전물이 생기는데요?

위에 물을 살살 버려주세요. 😀

 

감자전

 

물을 다 버리면

이렇게 침전물이 생기는데

요게 전분이거든요!

 

감자전

 

아까 갈아놓은 감자를 저 전분에다 넣어주세요. 🙂

 

감자전

 

저 전분과 갈은 감자를 잘 섞어주세요. 😶

 

감자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원하는 모양으로 올려주세요.

저는 숟가락으로 했더니 모양이 이쁘지 않네요. 😅

 

감자전

 

지글지글 익고 있는 감자전 😋

제가 먹을 거니까 못 생겨도 상관없어요!

 

감자전

 

노릇노릇 감자전이 잘 익고 있네요. 😋

 

감자전

 

간장도 준비해주고

감자전은 키친타올 위에 놓아주었어요. 😀

 

감자전

 

감자전이 겉바속촉이네요. 😋

 

감자전

 

이렇게 감자전을 식사 겸 간식으로 만들어봤는데

맛있게 만들어져서 너무 만족! 😋

다음에도 또 만들어먹어 봐야겠어요.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