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일상

에어프라이어 통오겹살 & 된장찌개

by 상냥한 J팍 2020. 10.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당.   :D

 

요즘 운동을 해서 그런지

고기가 너무 먹고싶더라구용?

그래서 아침운동이 끝나고 집에 가는길에

마트에 들려서 통오겹살을 사줬습니당.

요즘 고기 비싸네요.. 100g당 2200원이나하네요..

오겹살 주제에..

 

오겹살 입니당

 

간혹 오겹살이 삼겹살보다 비싼지

아시는분이 계신데요?

삼겹살이 오겹살보다 비싸욘

왜냐!

삼겹살은 오겹살의 껍질부분을 제거해야 하기때문에

손질이 한번더 되기때문이에요.

공정이 하나 추가되니 비용도 추가!

되나봅니다 ㅎㅎㅎ

 

전 요놈 통오겹살을 오늘 조리해볼꺼에요?

집에오니 이런 군대리아가 있더라구요?

식탁위에 이게..

동생이 먹으라고 사놨다네요

고기를 먹기전

에피타이저로 먹어줍니다.

맛은.. 그냥 흔한맛입니다.

돈주고는 사먹진 않을꺼같아요 굳이?

신제품 군대리아 ! 

된장찌개는 쿠팡에서 밀키트제품을 구입했어요.

요즘 일인가정이 많아서 그런지

밀키트시장도 엄청 커졌더라구요?

이런 편리한제품이 많아지니까

간편하게 먹을때 좋은거 같아요.

조리과정도 너무 간단하죠?

 

이 밀키트를 냉동실에 넣어놨는데..

재료중 하나인 두부가 완전 꽝꽝 얼었어요.

그래서 뜨거운물에 풀어줬습니다.

녹아라 녹아라 ~

꽝꽝언 두부

 

요로케 쪼끔 중탕으로 녹여주면

저 용기에서 쏙 빠지거등요

그럼 뜨끈한 물 받아서 안에다 두부를 넣어줘서

간신히 다 녹여내었습니다....

 

두부가 돌아오고 있어요!

 

저는 된장찌개를 칼칼하게 먹을 것 이기 때문에

청양고추도 하나 썰어줍니다.

이.쁘.게.

하나만 넣어주도록 해요.

 

역시 된장찌개는 뚝배기에 끓여야죠?

1인용 조그마한 뚝배기에

물 종이컵으로 한컵반 넣으시고

나머지 밀키트재료들을 넣어줍니다.

두부는 마지막에 넣을꺼에요.

재료를 넣고 끓여줍니다

 

끓는동안 다 녹은 두부를 꺼내서 반갈죽 해줍니다!

두부 반갈죽

두부를 반갈죽 해주시고

다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두툼해야 전 좋더라구요?

 

국물이 끓기전에 미리 넣어줬습니다.

넘칠꺼같지만 넘칠랑말랑 하네요.

두부 투하! 넘칠랑 말랑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니까..

역시나 쪼끔씩 넘치네요?

그래서 숟가락으로 얼른 떠먹었습니다.

안넘칠때까지만용ㅋㅋㅋㅋ

넘칠것같은 된장찌개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였으니

오늘의 메인요리인 통오겹살을 준비해볼까요?

두덩이를 꺼내서 도마위에 뙇! 올려줍니다.

두덩이를 도마에 뙇! 올려줍니다.

 

 

잘익으라고 껍질에다 칼집을 내줍니다.

칼이 잘들지않으면

껍질이 두꺼워서 잘안잘려요

칼을 갈아주도록 합시다.

껍질에 칼집을 내주도록 합시다!

 

껍질에 칼집을 내주셨다면

에어프라이어에 이제 들어갈시간인데용

저는 에어프라이어 쓰는건 좋은데

뒷처리가 너무 번거로워서

저런 실리콘용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요리 다하고 저거만 닦으면 돼서 편리하거등용.

실리콘용기에 담아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온도는 180도로 해서 25분 돌려주도록 할게요.

25분이 다 돌아가면 뒤집어서 한번더 돌려줘야합니다.

아래위로 잘익어야지 되거든용.

귀찮으시면 그냥 한번에 50분 돌리세요.

180도로 25분 돌려주도록 합시다.

 

아 ! 그리고 저 고기의 양은 807g정도 합니다.

두덩이인데 저정도 무게네요.

근데 막상 요리가 끝나면 양이 얼마안돼요..

기름기 하고 수분이 빠지면 고기는 쪼그라듭니당.

비닐빼면 807g정도 되겠죠?

이렇게 25분씩 2번 뒤집어서 익혀주면

이렇게 야들야들하게 익게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겉바속촉

껍질부분이 정말 크리스피해서

식감도 좋아요!

근데 아까 800g정도인데

양이 정말 적죠?

잘익은 고기를 꺼내서 도마위에 놓아줍니다.

 

이렇게 기름이 나오면 이 실리콘용기만 꺼내서

실리콘용기를 뒤집은 후에

뜨거운물로 설거지를 해주면

깔끔하고 간편하게 뒷정리 까지 된답니다.

편리해요ㅋㅋㅋ

실리콘용기만 설거지를 해주면 됩니당.

 

고기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취향에 맞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전 두툼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두툼~ 하게 썰었습니다.

두툼하게 썰어서 도마위에 뙇!

 

이렇게 두덩이를 썰었지만..

양이 정말 얼마안되죠?

800g이 많은거같지만

막상 요리를 하면 이렇게 쪼그라들어요.

가족들과 드실꺼면 넉넉하게 하세요 ㅎㅎ

고기 800g 두덩이입니다.

 

이 다음부터 사진은 없습니다.

먹느라 바빠서 사진을 못찍었어요ㅎㅎㅎㅎ

오돌뼈까지 부드럽게 익어서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씹어드셔도 괜찮습니다.

통오겹살과 칼칼한 된장찌개!

맛있게 먹었습니다. :D

그럼 이만 J팍 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