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일상

시골집 빔프로젝트 설치후기

by 상냥한 J팍 2020.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다.  :O

이번에 시골에 있는 빈집에 놀러갔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집에 썰렁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차피 자주 놀러오는 곳이니
꾸며보자는 생각에 이것저것 사서 꾸미고있었어요

근데 많은걸 사다보니 티비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티비를 살까 생각도 해봤지만
인치수가 커질수록 가격도 비싸지고

별장 같은 개념의 가끔 놀러오는 집이라서 IPTV를 신청하기도 비효율적이고 해서
빔프로젝터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어릴때 학교에서나 보던건데 요즘엔 많이 가격도 저렴해지고 해서 일반인들도 접근할수있겠더라구요.

너무 저렴이 제품들은 품질이 좋아도
A/S가 불가능한 수준이라

제품 퀄리티 + A/S 를 고려하다 보니
PJM-F5000으로 선택하게 됐어요.

FHD 화질에 합리적인 가격, A/S도 무상 1년 지원해주니 사용하다 불량이 나더라도 안심이 될꺼같았어요.

무엇보다 제가 처음사용해보는 기기이다 보니 불안했거든요. 무슨 고장이 날지 모르니..

빔프로젝터만 처음에 사려했으나,

스크린도 따로 구매를 하는게 좋다는 다른 후기를 보고 스크린 까지 같이 구매를 하여 사용하였는데,

왜 추천을 했는지 알겠더라구요.

 

 

2.5M 정도 이격거리의 스크린크기

 

 

스크린은 110인치 제품을 구매하여 천장에 설치를 하였고 빔 거리는 2.5m 정도? 거리 되는거같아요.

 

커튼을 치고 불을 끈상태

 

 

커튼을 치고 불을 전부 끈상태에서 보면
정말 선명하게 잘보이구요.

식사를 하면서 시청하는걸 좋아해서
여친과 식사를 하면서 시청을 하기위해

주방불만 켠 상태로 봐도 선명하게 잘보입니다.

물론 너무 밝은 곳에서는 잘보이지 않으니,

광량을 적당히 조절해주시는게 편안하게 시청을 하실수있는 팁이라고 보여지네요.

 

 

형광등을 켠상태의 화면 시안성

 

 

내장스피커를 사용하진 않았지만 연결해서 들어보니 출력은 괜찮게 나왔습니다.

저는 빵빵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노트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여서 따로 들었습니다.

다른분들의 리뷰를 보니 내장 스피커만으로도
시청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예민한 분들이 아니시라면 따로 스피커가 없어도
시청에 무리는 없으실꺼같습니다.

저는 빔프로젝터로 넷플릭스 시청하고 게임도 했는데요! 이태원클라스와 마블 영화를 봤습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밤을 하얗게 불태웠네요. 유튜브도 시청했는데 구석자막 부분도 잘나오네요.

 

 

형광등을 켜면 이렇게 흐려집니다.

 

요러케 유튜브도 연결해서 볼수도있구요.

FHD라서 선명하게 나옵니다. 굿굿굿 

 

불을 끈모습

 

여친이 리그오브레전드를 좋아하여, 플레이 하는 화면을 저는 누워서 구경도 했구요. 정말 선명하죠?

좁은 방에 커다란 화면으로 보이는 빔프로젝터는 정말 방안의 분위기를 완전 바꿔놓아서

꺼놓으면 방이 정말 허전해집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빔프로젝터였지만

주변사람들이 어떠냐고 물어보면 과감히 추천합니다.

예전에 비해서 빔프로젝터가 대중화가 되어 많이 저렴해졌거든용?

이걸 쓰다보니 좀더 가볍고 작으면서 화질이 좋은 기계가 탐이 나기 시작하네요..

뽐뿌가 오는걸 꾹 참아야겠습니다.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