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백종원표 꽈리고추 삼겹살볶음 만들어봤어요

by 상냥한 J팍 2020. 10.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당.  😊

 

뭐 만들어 먹는게 취미라서

살도 같이 찌나봐요😢

이번에는 유튜브를 보는데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저를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란 채널의

꽈리고추 삼겹살볶음 이란 요리로

인도하였읍니당.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요리 방법도 간편하길래 도전해봤어요.

재료 준비물은

돼지고기,대파,마늘,설탕,간장,꽈리고추,청양고추

이거만 있으면 되더라구욘.

집에 없는 재료가 꽈리고추만 없길래

이것만 쿠팡에서 주문을했는데요?

16000원 이하는 로켓프레시 배송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대파,대패삼겹살,꽈리고추

이렇게 3개 샀읍니당.

새벽배송이 너무 좋아여👍👍

대패 삼겹살

 

백종원님께서 고기는 돼지고기면 상관없다고해서

빨리조리되고 먹기편한

대패삼겹살로 골랐어요.

수입산이긴한데 가격이 착해서 이거로 구매했어요.

- 조리방법

1. 팬에다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를 넣고 중불로 구워줘요

 

요로케 고기를 넣고 익기를 기다리구욘.

기다리는 동안 할꺼 없잖아요?

꽈리고추하고 청양고추 꼭지를 따주고

찬물로 한번 씻어줬어요.

 

요놈들이구욘.

 

요걸 꼭지를 따서 바가지에다 담아주고

물로 씻어줍니당.

 

요로케 준비해놨어요.

 

2. 고기가 얼추 익었으면 대파 투하!

고기가 익었으면 중간에 대파를 투하해줘요.

고기기름에다 대파를 넣으면 파기름이 나와용. 😁

 

대파를 채썰어주줘요

 

그리구 고기의 상태를 한번 봐주도록 해요.

 

잘익고있습니당.

 

익힘의 정도는 당장 그냥 집어먹어도 되겠다?

싶은 정도라고 하네요

이때 대파를 투하 해줍니당.

대파를 넣고서 휙휙 저어줘요

 

대파가 적어보이지만 1쪽 다넣은거에요.

전 파를 좋아하거등요.😎

이제 조금 파기름이 나왔다 싶으면

 

3. 설탕을 넣어줘야해요.

영상에서는 고기1근당 30g이라고 나오는데

저는 1kg이라서 50g을 넣었어요.

넣으면 설탕이 솨악 녹거든요

그때 한번 웍질을 해줍니당.

이건 사진이 없네요..😢

 

4. 마늘을 넣어주도록 합시다.

마늘을 통마늘도 있고 간마늘도 있지만

오늘은 간마늘을 사용했어요.

평소에 집에서 마늘을 빻아서 얼려놓거든요.

냉동실에서 2스푼정도의 마늘을 꺼내서

투하 해줍니다.

 

간마늘 투하!

 

5. 진간장을 넣어주도록 해요.

집에 간장이 있으실꺼에요.

없으시면 간장사오셔야해요ㅋㅋㅋ

간장은 진강장을 사용하도록해줍니다.

국간장은 안돼요. 너무 짜니까요

간장을 고기를 한쪽으로 밀어넣고

기름이 모인곳에 간장을 넣어줘요.

그럼 간장이 지글지글 끓는데

그 간장 눌은맛이 포인트입니다.

 

간장을 저렇게 기름이 모인곳에 넣어줘요 지글지글

 

6. 꽈리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주도록합시다.

간장을 넣고 휙휙 돌려서 양념을 입혀줬으면

이제 마지막에 꽈리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야하는데요?

 

꽈리고추와 청양고추

 

전 매운것을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3개

꽈리고추를 한봉지 다넣었어요.

꽈리고추는 큼직하게 3등분 해서 썰었구요?

청양고추는 채썰었어요.

이걸 이제 투하! 해줍니다.

 

고추들 투하!

 

이제 고추를 넣고 얼른 휘휘 섞어줍니다.

꽈리고추의 숨이 죽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꽈리고추삼겹살볶음

 

짜잔! 완성입니다ㅋㅋㅋㅋ

이쁜 그릇에 이제 담아서 식탁으로 나가면돼요.

저는 이쁜그릇이없어서 그냥 저기다 먹었어요.😢😢

 

이걸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구요?

전 밥위에 올려서 계란후라이랑

덮밥식으로도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매콤짭잘달콤해서 넘 맛있어요.

해먹기도 간편하고 맛도있고

다음에 또 해먹을 것 같습니다.

 

이상 J팍 이었읍니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