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백종원표 대패삼겹살 두루치기!(ft.쿠팡 로켓프레쉬)

by 상냥한 J팍 2020.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당. 😊

 

저번에 백종원표 꽈리고추 삼겹살볶음을 

만들어서 먹어봤는데요?

맛은 당연히 있었고

만들기 너무 간편했잖아요?

레시피도 간단하고!

그래서 다른게 또 뭐가있나보니까

정말 간단한 요리가 또 있더라구요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라는 요리인데요?!

백종원님이 공개하기 꺼려했다는 음식!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

그럼 알려드릴게요!

 

- 준비재료

대패삼겹살, 대파, 맛술, 진간장, 물,
초고추장, 고추가루, 참기름, 마늘

이정도만 있으면 되구욘!

초고추장이 없으시면 직접 만드셔야해요.


- 초고추장 레시피

비율 = 고추장2, 설탕1.5, 식초4, 고추가루2 물약간

입니다. 👍👍

 

 

 

 

쿠팡의 로켓프레시 배송

 

1. 재료를 준비해 줍니다.

 

저는 재료를 쿠팡에서 로켓프레시로 구매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새벽배송이 되어서 

문앞에 주문한 제품이 와있어서 편하거든요?

따로 장보러 가지않아도 되고!

 

대패삼겹살 주문!

 

 

대패삼겹살은 1KG짜리로 주문했어요.

저번에도 이거로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고?

 

대파와 맛술

 

파채는 300g 짜리 두팩을 주문했어요.

고기가 1kg이라서 비율을 맞출려고 하니 2팩 주문!

집에 맛술이 없길래 청정원 제품의 맛술하나 주문!

 

파채를 바가지나 볼에 옮겨담아주세요.

 

2. 파채를 씻어주도록 합시다.

 

파채를 볼이나 바가지에 옮겨담으셔서

물에다 풀어서 씻어주도록 해요.

혹시 모르는 이물질이라던가

뭉쳐있는 파채를 풀어주는 작업입니당.

 

볼에다가 옮겨담아줍니다.

 

 

 

 

 

3. 파채를 양념해주도록 합시다.

파채를 다 씻어내셨으면 볼에다 옮겨담으셔서

양념을 해줘야하는데용?

초고추장만 넣으셔서 버무리시면 빨간색감이 안나오거든용?

그때 필요한게 바로 고추가루!

고추가루를 기호에 맞게 넣으시고

참기름을 두바퀴정도 둘러서 넣어줍니다.

이제 잘버무려 주도록 합시다!

 

버무린 파채

 

파채가 양이 많아보이는데

막상 버무리면 숨이 죽어서 얼마안돼요.

파는 많을수록 좋다는 마인드입니다 저는ㅋㅋㅋㅋ

알럽파

 

 

4. 팬에 고기를 투척하고 양념을 준비합시다.

 

고기를 팬에다가 이제 투하 해주시면되세요.

근데 팬이 넘치지 않게 다 담을수있는 정도여야하세요.

이제 중불로 익혀주시면서 그사이에 양념을 준비해주도록 합시다.

밑간양념만드는 레시피

양념 레시피 비율 - 진간장 1 : 맛술 1 : 물 1 과
설탕 2스푼

1대 1대 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백종원님 영상에 나온거는
대패삼겹살 1근 기준이거든용?

저는 1kg이니 설탕 3스푼을 넣었습니다.

 

종이컵으로 계량했습니다 저는ㅎㅎ

 

저는 종이컵으로 계량을 했습니다.

 

 

 

 

 

요렇게 그릇에 넣고 섞어줍니당.

 

쉐킷쉐킷 자알 섞어 주시공

팬에 담긴 고기에 뿌려주도록 합시다.

휙휙휙휙

 

편마늘이 없어요 ㅠㅠ

 

아참.. 그리고 편마늘을 넣어야 하는데

집에 마늘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얼려놓은

간마늘을 넣었어요 ㅠ.ㅠ

전 마늘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한국인 이기때문에 많이 넣어줬습니다.

 

5. 만든 양념을 뿌려주도록 합니다.

 

양념을 넣고 조려줍니다.

 

양념을 넣고 조려주도록 합니다.

지글지글 조리다보면 이런 비쥬얼이 나오게 되는데요?

 

지글지글 잘끓는다.

 

지글지글 잘조려지고있을 때에!

 

6. 버무려놓은 파채를 넣어주도록 합시다.

파채를 위에 소복히 올려줍니다.

 

파채를 위에 소복하게 올려주시면

파채의 양념이 밑으로 흡수되면서

양념이 빨갛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맛있어 지는 중이니까 좀만 기다리시다가?

 

 

 

 

 

파채와 고기를 뒤집어 섞어줍니다.

 

파채가 숨이 많이 죽었다 싶으면

파채와 고기를 뒤집어가며 섞어줍니다.

그런 후 계속 조려주다보면

양념이 고기에 많이 흡수되는데요?

수분기가 날라가는건가?

국물양이 줄어듭니다.

 

완성본!

 

7. 이제 다 조려졌으면 그릇에 옮겨담아서 드시면 됩니다. 👏👏

저는 이쁜그릇이 없어서 그냥 만든 팬에다가 먹었어요?

맛은 역시나 밥한공기가 사라졌습니다.

양이 많아서 며칠동안 먹을꺼같아요.

라면 사리 삶아서 위에 올려먹어도 맛있을꺼같습니다.

 

레시피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쉽고

맛도 보장되어있으니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이상 J팍 이었읍니당.

안녕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