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요리

해물 누룽지탕 만들어봤어요!(ft.쿠팡 밀키트)

by 상냥한 J팍 2020. 11.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팍 입니당.  :D

 

요즘 날씨도 쌀쌀해지고하니

뜨끈한탕이 생각나더라구요!

저만 그런가요?ㅎㅎ

근데 저는 비루한 요리실력 때문에
해본적이 없는 요리는

맛을 보장을 할수가 없어여..

기왕 먹는거 맛있게 먹구싶은데

시켜먹는건 뭔가 해먹는(?) 보람이 없구..

요즘 뭔가 요리에 욕심을 내고있습니다.

요즘 중독된 로켓프레쉬로
해물 누룽지탕을 구매해봤어요!

이젠 쿠팡없인 살수없는 몸이 돼버렸엉..

구매한 제품은 아래 제품이에요!

 

앙트레 해물누룽지탕!

 

 

안쪽에는 조리방법과 레시피가 들어있구요?

 

조리방법이 사진으로 동봉되있습니당

 

 

재료가 이렇게 소분돼서 들어있습니다.

야채하고 해산물은 신선하더라구요?

 

해산물,양념,식용유,호박,청경채,누룽지,야채모듬팩

 

 

1. 일단 해산물인 새우와 오징어를 꺼내서

물에서 한번 씻어줍니다.

 

물로 씻어주세요!

 

 

2. 다 씻었으면 밑의 사진처럼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를 제거하고 따로 둬주세요.

해산물은 한쪽으로 치워두시고

3. 요리할 팬을 하나 꺼내시고

동봉된 기름을 팬에 두르고 불을 켜줍니다.

 

동봉된 요 기름을 팬에 !

 

 

팬에 기름을 부어서 강불로 기름을 달궈줍니다.

 

강불로 기름을 달궈주세요!

 

 

4. 동봉된 누룽지를 팬에 넣어줍니당.

 

누룽지!

5. 누룽지를 넣고서 볶아줍니다!

 

누룽지 투하!

 

 

6. 앞뒤로 잘볶아서 사진처럼 노릇하게

먹음직스럽게 익혀줍니다.

 

앞뒤로 잘볶아주세요!

 

 

7. 다볶으신 누룽지는 다른 그릇에 옮겨놉니다.

이건 먹기전에 넣어야지 바삭해욘.

 

다볶아진 누룽지

 

 

7. 누룽지를 다 건져내서 옮겨담으셨으면

동봉된 야채모듬을 아까 누룽지 볶던 기름팬에 넣어줍니다.

 

야채모듬을 넣어주세요.

 

 

8. 야채모듬을 넣으실때 

호박도 같이 넣어주도록 합니다.

 

호박도 함께 넣어줘요!

 

 

이게 수분기가 있다보니까

처음에 넣으시면 기름이 좀 많이 튀겨요.

화염내성이 조금 오르실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야채와 호박 투하!

 

 

고소한 냄새가 솔솔 올라오면서

야채를 잘볶아줍니당.

 

고소한 향기가 나는 야채들

 

 

9. 이제 야채가 익었다 싶으면

아까 준비해논 해물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기름이 별로 튀지 않습니다?

 

오징어와 새우를 넣어주세요!

 

오징어와 새우를 열심히 볶아줍니다.

맛있는 냄새가 죽이네요?

새우와 오징어의 색이 변하여

다익었다고 생각하면!

 

해물이 다 익었어요!

 

 

10. 정확하게 물 800ml를 투하 해줍니다!

저는 계량컵이 집에 있어서 정확하게 넣었어요.

레시피는 중요하니까요?(진지)

 

물 800ml를 넣어줍니다.

 

 

10. 동봉된 양념을 이제 넣어줄 차례인데요?

안에 전분이 있어서 넣기전에

충분히 흔들어 주셔야해요!

그럼 양념이 섞이면서 색이 저렇게 됩니다.

이걸 넣어줄꺼에요!

 

양념을 잘흔들어 주도록 합니다!

 

 

양념을 넣고서 전분이 있으니 뭉치지 않도록

계속 저어줘야해요!

넣고 멍때리면 안풀리고 뭉치더라구요?

 

양념을 넣고 잘저어주세요!

 

 

이제 조금씩 팔팔끓으면서

양념이 거의다 풀어졌네요?

국물의 색이 변했어요!

 

소스가 다 풀어졌습니다!

요러케 팔팔 끓여주면

맛있는 향기가 정말 굳 스멜~

 

팔팔 끓여주세요!

 

 

11. 이제 팔팔끓을때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넣어줄꺼에요!

 

동봉된 청경채입니다.

 

 

요 청경채를 한잎씩 다 뗘서 넣어줍니다.

위에 올려주세요 살포시?

그럼 보글보글 끓으면서 숨이 죽습니다.

 

마무리 청경채!

 

 

12. 그 다음에는 아까 옮겨담아놓았던

볶았던 누룽지를 넣을껀데요?

누룽지는 먹기전에 넣으셔야해요!

미리 넣으시면 볶은 누룽지가 물렁물렁 밥이됩니당?

 

오늘의 완성판!

저는 만들자마자 바로 먹을꺼기 때문에

누룽지를 바로 넣어줬어요!

국물도 찰기가 있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완성판 해물 누룽지탕!

 

 

이렇게 해물 누룽지탕을 만들어봤는데요?

역시나 밀키트는 혼자 만들어먹기 너무 편해요.

가격도 배달시켜먹는 음식에 비해 굉장히 합리적이에요.

저거 해먹을라고 재료 따로 다 사면 가격이 미쳐날뛰는데

이렇게 밀키트로 구매하니까 쓰레기도 덜나오고 좋네요!

아쉬운 점이라면 저처럼 많이 먹는 돼랑이들은

해물이 부족하니 냉동해물믹스를 사다가

물에 미리 불려놓고 추가해서 넣으면

해물도 넉넉하게 먹을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ㅋㅋㅋㅋ

모두 맛있는 식사 하세요 :-)

 

그럼 여기까지 J팍 이었읍니당.

안녕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