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코로나 확진 후에 다시 재감염이 될까? #확진자 재감염

by 상냥한 J팍 2022. 4.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제가 최근에 코로나에 걸렸다가

회복이 되어 보니 제일 궁금한 게

'확진자도 재감염이 될까?'

였습니다.

 

저는 증상이 약간의 몸살 기운이 있었다가

하루가 지나니 아무런 후유증도 없이

바로 완치가 되어 버렸는데요?

 

평소에 감기 같은 것도 언제 걸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건강했어서

몸살 기운이 살짝 왔을 때

약간 생소한 느낌이었습니다. 😅

 

그래도 병에 걸린다는 것은 기분이 매우

나쁜 일이므로 완치가 되었어도

코로나에 다시 걸리는 건 싫거든요!

 

그때 네이버에 보인 기사가 흥미를 끌었습니다.

 

출처 : 뉴스1

 

기사 하나 보실까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729743?cds=news_my

 

한번 걸렸다고 끝난것 아니다…1400만 확진자 재감염 공포 왜?

방역당국이 코로나19(COVID-19) 재감염 사례 전면 재조사에 나섰다. 의료 현장에선 재감염 추정 사례가 늘지만 집계된 재감염률은 0.0018%에 그쳐서다. 우리보다 먼저 오미크론 대유행을 겪은 영국

n.news.naver.com

 

기사를 읽어 보니

방역당국에서 코로나19 재감염 사례에

전면 재조사에 나섰다는 글로 시작을 하네요.

 

의료 현장에선 재감염 추정 사례가 늘지만

집계된 재감염률은 0.0018%에 그쳐서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재감염이 안 된다고 봐도 되려나요?

 

근데 영국 등 해외에서는 재감염률이

10%인 곳도 있다고 하는데..

이거 우리나라는 숨겨서 그럴까요?

 

지금 우리나라의 누적 확진자는 자그마치

1455만 3644명으로 곧 1500만 명이 됩니다.

 

하루에 30만 명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나오니

이론상 이틀만 있어도 1500만을 달성하는군요.

 

이게 뭐라고 참 기록 같고 좀 그렇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적확진 1500만 명을 앞두고

당국은 재감염자 전수 재조사에 나섰다고 하는데..

 

1차적으로 자료 전처리가 가능한

약 90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근데 지금 바이러스가 계속 변이를 하고 있지만

오미크론에서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가고

거기서 또 합체를 해서 XE가 되고

요런 추세인데..

 

오미크론에 걸렸던 사람이 다시 오미크론에

확진이 되지는 않을 거 같다는

아주 작은 소망을 품어 봅니다.

 

근데 뭔 놈의 바이러스가 계속 변이를 일으키고

합체를 하고 어휴..

 

기사에서는 코로나가 당뇨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아주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하는군요?

이거 참.. 가지가지하는 코로나네요 증말..

 

근데 코로나에 확진이 돼서 다 나았는데

또 재확진이 됐다고 하면

진짜 진짜 억울하고 서러울 거 같은데.. 😥

 

모두 개인 건강 잘 챙기셔서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