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당근의 효능 5가지 #간식으로 좋은 이유

by 상냥한 J팍 2022. 9.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혹시 당근 좋아하시나요?

저는 당근하고 오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배고플 때면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생으로 먹기도 한답니다. 🙂

 

근데 이 당근이 저처럼 간식으로

먹게 되면 좋은 이유가 있다고 해요.

그 내용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당근은 혈당과 혈압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당근은 우리가 김밥을 싼다 거나 요리를 할 때 쓰이는

아주 친숙한 채소인데요!

 

당근은 비타민 A의 보고이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특유의 향과 색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당근이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 알아봐요!

 


 

■ 복부 지방을 감소시킨다.

 

물론 당근만 먹는다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건 아니지만

당근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수분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당근의 88%는 물이라고 하네요! 👍

 

섬유질과 물의 조합이 포만감을 유발하지만

칼로리는 낮다고 합니다.

 

다진 당근 한 컵에는 겨우 52칼로리라고 하는군요.

따라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

 


 

■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당근에는 가용성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이녀석이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소화기 건강에도 이롭다고 하네요.

생 당근이나 가볍게 익힌 당근은 혈당 지수가 낮아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당근에는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인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당근을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A를

100% 섭취할 수 있다니 대단하네요. 👍

 

비타민 A는 병원균에 대한 방벽 노릇을 하는 점막을

형성하여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암 위험을 감소 시켜준다.

 

당근에는 산화 방지제가 들어있는데 이것이

폐암과 직장암, 전립선암 그리고 백혈병 등에

걸릴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같은 적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은 폐암에 걸릴 확률이

21%나 낮다고 하니 굉장하죠? 👍

 


 

■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당근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혈압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나트륨 수준의 균형을 맞춰주고

과도한 나트륨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덕분에 심장은 압박을 덜 받게 되고

짠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부었을 때도

당근이 약이 된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겠죠? 👍

 


 

저는 당근이 오이랑 같이 생으로 먹으면

수분감이 뛰어나고 식감도 아삭해서

허기짐과 입의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서

그냥 먹은 거였는데 이렇게 다양하고

좋은 효능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되니

더욱 자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여러분들도 혹시 당근 좋아하시면

입이 심심하실 때 하나씩 어떠신가요?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