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부품이 단종돼서 더 이상 수리 불가능? #갤럭시노트10 플러스

by 상냥한 J팍 2022. 9.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은

'갤럭시노트10+'인데요!

 

제가 갤노트10을 2019년 9월에 사서

벌써 3년을 넘게 사용하고 있네요.

 

근데 화면도 크고 아직 느린 거 없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디자인도 예뻐서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근데 최근 뉴스를 보다 보니까

황당한 소식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갤럭시노트10

 

내용을 요약하자면

- 2019년 출시한 갤노트10+, 부품 문제로 수리 불가

- 수리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현금 보상'카드 제시만

- 아직 쌩쌩한 현역인데 폰을 교체하라니.. 소비자 불만

 

이번에 공유할 내용은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10+의 수리가 이제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수리부품을 삼성전자 측에서 이제 재고를 쌓아 놓지 않아

고장이 날 시에 현금 보상으로만 고객에게

제시를 한다는 내용이네요.

 

삼성전자 서비스 관계자

"노트10 플러스에 들어가는 칩 생산이 중단돼

메인보드 생산 자체가 어렵다고 전달받았다"

 

"고객들에게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잔존

가치에 구입가의 10%를 추가로 보상해 줄 것을 안내했다"

 

- 잔존 가치란 상품으로서 지닌 가치 전체에서

이용자가 사서 쓴 기간만큼을 뺀 나머지를 뜻한다고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르면

스마트폰 부품 보유연수와 내용연수는 4년이라고 하네요.

 

부품이 없어 제품의 수리가 불가능하다면

돈으로 보상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잔존가치 + 구입가의 10%)

 

근데 지금 고장이 나서 수리를 못 하니

반납을 하는 경우에 받는 돈이

본품 + 충전기 + 이어폰을 반납하면

10만 얼마를 준다고 하네요.. 😅

 

이러면 고장났을 때 고치지 못하고 꼼짝 없이

반납 후에 푼돈을 받게 생겼네요. 😢

 

아이폰은 고장나면 수리가 아니라 리퍼를 해야해서

그게 불만이라 삼성폰 참 좋아했는데..

 

그리고 통화녹음하고 삼성페이 잃을 수 없어!

ㅠㅠㅠㅠ

 

지금 이렇게 이슈가 되니 아마 삼성전자 측에서도

뭔가 대응이 생길 거 같은데

그게 현명한 대응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고장나기 전에

다른 폰으로 갈아타야 할 거 같아요. 😂

 

지금 나온 신제품의 스마트폰들이 많잖아요?

갤럭시 폴드4

갤럭시 플립4

아이폰14 시리즈

 

아이폰14 프로를 지금 관심 있게 보고 있는데

국내에 전시가 된다면 핸즈온 해보고 정해야겠어요.

 

성지에서 저려미하게 구매해야겠습니다. 😁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