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맛집

스타필드 안성 서분례 청국장 찐후기 #청국장과 보리굴비

by 상냥한 J팍 2022.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상냥한 J팍 입니다. 😊

 

아주 기분 좋은 개천절이었어요.

바로 월요일 휴무날이니까요! 😆

월요일 휴무는 역시 짜릿해

 

이날 뭐할까? 하다가

여자 친구랑 스타필드를 한 번도 안 가봐서

안성에 있는 스타필드에 다녀왔습니다.

 

천안이랑 무지 가까워서 가는데

20분? 정도밖에 안 걸렸어요.

 

하지만.. 공휴일이라 그런지

진짜 스타필드 앞에 사거리부터 시작해서

주차장도 가득 차가지고..

힘들었습니다 증맬루.. 😢

 

위치는 이곳이에요.

 

엄청 넓어서 쇼핑을 거의 4시간 한 거 같아요.

다리가 너무 아파서 어디서 쉴까? 하다가

식사를 안 한 것을 깨닫고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

 

근데 메뉴도 참 다양해서 뭘 먹을까? 했는데

요즘 한식을 안 먹은 거 같아서 한식으로 결정!!

 

서분례 청국장

 

그래서 결정한 한식집은 바로바로

'서분례 명인 청국장'

이라는 가게로 골랐습니다.

 

사실 처음 가보는 곳이지만

가게 안에 손님들이 꽉 차있길래

들어가 봤어요. 😁

 

서분례 청국장

 

가게 입구에 메뉴판이 있습니다.

사진이 참 맛있어 보여서 고른 것도 있어요. 😋

 

서분례 청국장

 

손님이 가득해서 약간의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테이블 회전율은 높지 않은 거 같아요.

 

청국장

 

저희는 간신히 2인 테이블에 착석!

조금만 늦었으면 엄청 기다릴 뻔했습니다. 😅

 

청국장

 

밖에서 보고 왔지만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다시 한 번 봤어요.

 

저는 매운 청국장을 주문하였고

여자 친구는 마늘 청국장을 주문했습니다. 😆

 

청국장

 

가족단위로 많이 오는 곳이다 보니

어린이 메뉴도 따로 있었어요.

 

저희는 2인이니 2인 차림으로 주문했습니다. 👌

청국장 2인 + 보리굴비/돌게장(택 1) + 음료 2잔

 

청국장

 

저희 둘 다 식혜를 주문했어요.

어디 항아리 같은 곳에다 나올지 알았는데

페트병에 나오길래 오? 했습니다.

깔끔하네요. 👍

 

저거 환은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1통씩 주시나 봐요.

홍보용으로 주는 것 같습니다.

 

서분례

 

식혜가 엄청 단 맛만 나는 것이 아니라

살짝 새콤(?) 달달했습니다.

무작정 달기만 한 거보다는 오히려 좋았어요. 😋

 

매운 청국장

 

주문하고 기다린 지 20분 정도 있으니까

드디어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제가 주문한

'매운 청국장'

입니다.

 

기본 찬으로

배추김치, 마늘장아찌, 마늘종 장아찌, 오징어채 무침

그리고 수육 2점이 나왔어요.

 

마늘 청국장

 

이건 여자 친구가 주문한

'마늘 청국장'

입니다.

 

매운 청국장이 국물이 일반적인 청국장처럼

걸쭉하다면 마늘 청국장은 묽은 느낌?이었어요.

 

LIKE 된장찌개?

 

매운 청국장

 

제가 주문한 매운 청국장!!

보기만 해도 칼칼해 보이지 않나요?

진짜 청국장의 진한 맛에 매콤한 맛이 크!

 

매운 청국장

 

큼직한 두부 하나 숟가락으로 푹 떠서

한 숟가락 냠 😋

 

매운 청국장

 

청국장만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 흰쌀밥에 두부 올려서 먹는 건 못 참즤~

😋

 

수육

 

2점만 나와서 감질나지만

맛보기용으로 좋은 수육 😋

 

수육

 

따로 양념장은 없기 때문에

청국장 한 숟가락 먹고 수육 먹으면

담백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

 

수육

 

나머지 수육 1점은 밥 위에 오징어채 무침 올린 것과

한 입에 쏙~ 😋

 

보리굴비

 

언제 먹어봤는지 기억도 안 나는

'보리굴비'

입니다.

 

보리굴비

 

보리굴비가 나오면 점원분께서

테이블 앞에 자리를 잡고

장갑을 낀 후에 손으로 직접 손질을 해주십니다.

저렇게 먹기 좋게 다 분해를 해주세요.

 

보리굴비

 

보리굴비의 살이 아주 찰기가 있어서 맛있었어요.

쫀득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그리고 엄청 짭조름해서 따로 양념장 같은 게 필요 없고

밥이랑 먹으면 간장게장 뺨치는 밥도둑이에요. 😋

 


 

스타필드 안성점에 방문해서

가을 옷도 여러벌 구매하고 맛있는 밥도 먹었는데

이번에 먹은 청국장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제가 먹어본 청국장 TOP10 안에 들어가는 거 같습니다.

다음에 또 지나가다 서분례 명인 청국장이 보인다면

들어가서 또 먹을 거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상냥한 J팍 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